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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 게이츠의 노트 : 도로 위 규칙의 변화

BK MONEY STUDIES 2023. 4. 4.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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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 게이츠의 노트 : 도로 위 규칙의 변화


빌게이츠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올린 글을 긁어왔다.

요즘 AI와 관련한 모든 뉴스는 뜨겁다.

우리가 매번 이용해야하는 이동수단인 자동차도 AI와 뗄래야 뗄 수없는  상황이다.

자율주행을 위한 연구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AI의 발전으로 그 속도가 빨라졌다.

빌 게이츠 삼촌의 이야기를 통해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그의 혜안과 미래 일어날 일들을 들어보자.

 

제목 : 도로 위 규칙의 변화 

곧 다가올 자율주행차의 미래를 기대하다.

 

저는 항상 자동차광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굉장히 빨리 달리는 것을 좋아했어요.

요즘도 여전히 출근 시간을 좋아합니다.

운전을 하는 것은 어떤 명상과 같은 기쁨을 주는 구석이 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운전하는 대신 기계가 대신 운전을 해 줄 날을 기대하고 있기도 해요. 그날은 머지않아 오겠지요. 우리는 최근 몇 년 간 자율 주행차량 혹은 AV에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고 앞으로 10년 내에 전환점을 맞이할 거예요. 이런 일은 마치 PC가 사무실 업무를 변화 시킨 것처럼  AV는 교통 수단을 드라마틱 하게 바꾸겠죠. 이런 발전의 많은 부분은 AV의 발전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짐에 가능한 것이죠.

 

 

 

AV의 단계와  발전 상황

 

AV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한 정보 :

우리의 발전이 어디까지 왔는 지 알 수 있는 최고 좋은 방법은 미국 엔지니어 협회 (SAE)의 분류 시스템을 살펴보면 됩니다.  이것은 차량이 얼마나 자율적인지 설명해 줍니다.

게이즈 노트에서 퍼옴 GATE'S NOTE BLOG

레벨 0에서-2까지는 인간이 완전히 차량을 컨트롤합니다.

차량이 제공하는 크루즈 컨트롤이나 차선 안쪽 중앙에서 주행을 잘하도록 도와주는 기능 정도를 지원 받을 수 있어요.

 

레벨 3는 운전자 컨트롤에서 차량이 직접 운전을 컨트롤하는 것으로  TECHNOLOGY가 이동합니다.

 

가장 높은 레벨에서는, 자동차가 완전히 자율로  어느 상황에서 든지 주행을 할 수있습니다.

즉, 미래에 탄생할 레벨 5 수준은 핸들이 아예 없을 겁니다.

 

현재 우리는 레벨 2와 레벨 3 사이에  가깝다고 볼 수 있어요, 운전자가 핸들에서 손을 떼고 특정한 상황에서만 시스템이  자동차를 자율적으로 주행하는 수준입니다.

 

지금 현재, 레벨 3 수준의 자동차가 현재 미국에서 허용되기도 했어요.

단, 특정한 조건 하 에서요.

 화장한 날, NEVADA의 고속도로에서 시속 40마일로 주행합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더 많은 차량들이 이 문턱을 넘을 거예요.  AV는 필요한 거의 모든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져왔어요.  이제,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엔지니어링을 완성하는 데 집중을 하고 있어요. 최근 몇 년 동안 엄청나게 발전을 했어요. 특히 주변 환경을 스캔하여 도로를 건너는 보행자나 차선을 우회하는 다른 운전자 등에 대해  차량이 이에 대응해야 사항을 알려주는 센서가 크게 발전했습니다.

개발 중인 AV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습니다. GM, Honda Tesla 같은 많은 차량 제조업체는 자동차처럼 보이지만 자율 기능을 갖춘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예 AV 초점을 맞춘 회사들이 있습니다. 다른 많은 기업들은 기존 차량의 자율 기능을 제공하 구성 요소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영국 회사인 Wayve 만든 자동차를  시승 할 기회를 가졌는데, 참신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많은 AV 시스템에 입력된 도로에서만 탐색할 있지만,  Wayve 차량은 사람처럼 작동합니다. 그 차량은 사람이 운전할 있는 모든 지역 운전할 있습니다. 우리는 자동차를 운전할 때는  드라이브 하면서 축적한 지식에 의존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은 어떤 도로에서 어떤 표지판을 한번도  적이 없는 초행 길이라도 정지 표지판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Wayve 딥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이런 같은 일을 합니다. 알고리즘을  학습합니다. 그것은 많은 실제 운전과 시뮬레이션에서 얻은 교훈을 적용하여 주변 환경을 해석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합니다. 결과적으로 운전한 메모리가 남아있게 됩니다. Wayve차는 운전하기 어려운  런던 시내에서 우리를 태우고 다녔습니다. (Wayve 차는 아직 개발 중이기 때문에, 우리는 만약을 위해 운전자와 동승 했고 그녀는 여러 제어를 했습니다.) 어떤 접근방식이 가장 성공적일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자동차가 완전히 자율적이 되는 문턱에 겨우 도달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일단 우리가  완전히 도달하면,  AV로의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아마도 장거리 트럭이 첫 번째 자율 주행 차량으로 도입될 것입니다.  또, 택시나 렌터카들에게 자율 주행방식이 도입  것이고 가장 마지막에 승용차에 도입이 될 겁니다.

 

 

 

AV차량과 새로운 시스템의 변화와 장점

AV차량이 상용화되고 일반화되면  운전과 관련이 있는 많은 시스템들을 재고해야 할 것입니다.

  자동차 보험 좋은 예지요. 자율 주행차가 사고를 당했을 , 자동차에 타고 있는 사람이나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래밍한 회사 누가 책임이 있을 지에 대해 정부는 새로운 법과 규정을 만들어야 것입니다.

  도로도 심지어 바뀌어야 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에는 많은 사람들이 타고 있는 자동차들이 빨리 주행하여 다닐 수 있도록 카풀 차선이 있습니다.  그러나, 언젠 가는 "자율 주행차 전용" 차선이 생기지 않을까요?  AV  대중화되어서 인간이 직접 운전을 하고 싶다면 "인간 운전자 전용" 차선을 사용해야 되지 않을까요?

그런 종류의 변화는 아마 수십 후에 일어날 것입니다. 기술이 완성되면, 사람들은 처음에는 핸들이 없는 차를 타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혜택이 그들을 납득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AV 결국 일반 차량보다 저렴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저처럼 차로 통근 한다면, 여러분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운전하는데 낭비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대신 이메일을 보거나, 좋은 책을 읽거나, 완전히 자율 주행 차량에서 가능한 모든 것을 좋아하는 쇼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AV 노인과 장애인에게 많은 교통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형평성을 창출하는 도움이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우리가 기후 재앙을 피할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왜냐하면 개발의 대다수는 전기 자동차이기 때문입니다.

 

 

이동수단의 변화와 인류수용

인류는 이전에 새로운 교통 수단에 적응해 왔습니다.                                                                     저는 우리가 그것을 다시 것이라고 믿습니다우리가 존재하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우리는 자연스럽게 돌아다니는 방법에 의존했습니다: 우리는 걷거나, 말을 타거나, 바람에 떠밀린 배를 타고 여행했습니다. 그리고 1700년대에는 증기기관과 내연기관에 의해 이동이 가능했던 이동성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자율적인 시대의 초기에 있는 우리 자신을 발견합니다. 신나는 시간이고, 저는 그것이 어떤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이츠의 노트에서 갈무리 자체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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